>생활건강>섹스&라이프>피임법>피임이란
 
피임법 에 대한 상세 정보입니다.
 
피임이란 과 관련된 정보
피임이란  

제목 : 피임이란

피임이란?

피임의 역사

피임은 한자 풀이 그대로 임신을 막는다는 뜻을 가진 말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는 피임에 대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농경시대처럼 많은 자식이 필요한 경우에도 피임은 혈통의 보존이나 기타 이유 등으로 인해 피임의 필요성은 항상 있어 왔기 때문에 고문서에는 피임에 대한 각종 비방이 적힌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피임방법으로 전해지던 것들은 대개 아무런 효과가 없거나 아주 약간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것일 뿐이었습니다.
1840년대 고무가 발명되면서 원시적인 콘돔의 형태가 개발되고, 질좌제 형태의 피임약이 개발되면서 인류는 그제서야 피임의 효과를 체득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러나 진정한 피임의 혁명은 1960년대 먹는 피임약이 시판되면서부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과 비교하면 훨씬 높은 함량의 호르몬으로 인해 부작용이 많았지만, 피임방법 자체는 눈부시게 발전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해진 피임방법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피임방법은 물리적인 차단법으로 볼 수 있는 콘돔 사용입니다. 값이 저렴하고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콘돔은 그 자체로 더 좋은 품질로 발전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단산을 위한 수술법이나 자궁 내 장치, 먹는 약 등 다양한 방법이 새롭게 개발되고 더 나은 방법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그 중 두드러진 것은 호르몬제의 다양한 접목입니다. 호르몬제는 먹는 피임약과 자궁 내 장치, 피하 이식장치 등 여러 경로를 통해 피임효과를 가지면서 부수적인 이점을 가지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피임효과

불임 수술 99.5 ~ 100%
먹는 피임약 97 ~ 99.8%
자궁내장치 98 ~ 99.7%
페미돔 85 ~ 98%
콘돔 85 ~ 98%
질살정제 75 ~ 96%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린 피임

피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피임은 곧 인공유산의 위험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여성들은 피임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가고 있으며, 이는 인공유산으로 인한 정신적, 신체적 손상을 낮추는데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피임에 대한 지식 없이는 임신으로 인한 피해를 고스란히 감당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피임에 대한 사전 지식의 중요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녹십자헬스케어
 
 
 
 
1359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46, 도담빌딩 A동 7층/ Tel: 02-2040-9100/ Fax: 02-2040-9101
(주)녹십자헬스케어 / 대표자: 전도규 / 사업자등록번호: 120-86-5595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14520호
Copyright ⓒ GC healthcare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