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섹스&라이프>성기능장애>발기부전
 
성기능장애 에 대한 상세 정보입니다.
 
발기부전 과 관련된 정보
발기부전은 질환일뿐   원인을 알아야 해결점이 보인다  
발기부전을 막는 비법   다시 서고 싶은 남성을 위한 제안  
수술로 일으키는 방법  

제목 : 원인을 알아야 해결점이 보인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크게 심리적인 원인과 신체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대 마음 문을 열어주오. 남자가 상처받으면, 서기 힘들다.

마음의 병이 몸으로 나타나는 것은 성생활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 사람의 심리상태는 성생활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경우는 개개인에 따라 다양하며,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사실 그 원인을 정확히 나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경우는 성적인 자신감이 결여된 경우입니다. 대개 자신의 성기에 대해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던지, 상대 여성이 콤플렉스를 자극하는 말을 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번 발기의 실패를 경험하면 부담감이 더욱 커지게 되고,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불안해지므로, 발기부전의 정도가 더욱 심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경우는, 직장에서나 부부관계의 갈등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종교적 윤리적으로 죄의식에 사로잡힌 경우, 심리가 불안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고, 잘못된 성 지식으로 인해 성생활에 대해 비 현실적인 기대를 갖고 있다거나, 비정상적인 성행위를 할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들은 근본적으로 마음의 병에서 출발한 것인 만큼, 신체적인 원인에 의한 발기부전에 비해 대개 젊은 나이에 발생하고, 어느 시기 갑자기 생겼거나 상황에 따라 파트너에 따라 장애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서지 않아 괴로운 남성분들, 마음의 병부터 치료해 보십시요.

발기부전의 50%는 신체적인 원인 !

얼마전까지만 해도 발기부전은 대부분이 심리적 원인에 의한 것으로 보았습니다. 하지만, 진단기술의 발달로 지금은 발기부전의 50%이상이 신체적 원인에 의한 것이고, 나머지가 심리적 원인에 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신체적인 원인과 심리적인 원인은 대개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딱 잘라 확실히 구별할 수는 없습니다만, 그만큼 신체적인 이유를 절대 배제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 피로, 과음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발기부전이 아닌, 몇 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어떤 질환에 의한 징후는 아닌지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으로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발기가 이루어지기까지의 과정은 복잡하며, 신체 각 기관이 오케스트라처럼 훌륭한 조화를 이루어야 가능합니다. 그런 과정 중 한 단계라도 문제가 발생하면 발기부전이 발생하게 됩니다.

< 정상적인 발기의 과정 >

성적인 자극 -> 대뇌 -> 성기주변의 신경, 부교감신경에 자극 -> 음경 혈관을 확장시키는 물질 분비 -> 음경으로 가는 혈액의 증가, 빠져나가는 혈액은 감소 (음경이 급격히 혈액으로 참) -> 음경이 커지고, 딱딱해짐
이 과정에서 단 한 단계라도 문제가 생기면 발기부전이 발생

신호체계에 비상 !


남성이 성적인 자극을 받으면, 뇌에서 신호를 보내, 음경으로 혈액이 몰리게 되고, 결국 음경이 커지고 단단해 지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이 신호를 전달하는 것이 신경. 이 신경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성적 흥분의 자극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발기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외상, 척수이형성증, 추간판탈출증, 다발성경화증, 당뇨병, 알코올중독, 골반수술 등 어떤 경우에 의해서라도 신경이 손상된 경우에는 발기부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길이 막혀있으니, 갈 수가 없네.

발기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최종적으로 음경내부에 충분한 혈액이 들어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혈액이 들어오는 통로인 음경동맥이 시원하게 뚫려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고혈압, 흡연, 당뇨병, 고지혈증, 말초혈관질환 등으로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면 피가 음경내부로 충분히 들어오지 못해 발기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밑 빠진 독에 물붓기..

아무리 성적 자극이 잘 전달되고, 음경으로 피가 많이 몰리는 것까지 성공했다 하더라도, 들어오는 혈액보다, 정맥으로 나가는 혈액이 더 많을 경우에는 당해낼 제간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 발기가 처음부터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뿐더러, 어떻게 섰다 해도 유지가 되지 않습니다.
정맥의 폐쇄 기전에 기능적으로 결함이 생긴 경우이며, 발기조직이 심한 손상을 받거나 당뇨병, 심한 동맥허혈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심리적 발기부전과 신체적 발기부전의 감별

심리적신체적
급작스럽게 증상 발생
특정상황과 연관
수면중 발기나 새벽 발기는 정상
상대파트너와의 관계가 소원함
성적 성장환경의 문제와 연관
점차적으로 증상 발생
모든 상황에서 발병가능
수면중 발기나 새벽 발기가 원활치 않음
성욕이나 사정은 정상적
성적 성장환경 지극히 정상적

ⓒ 녹십자헬스케어

 
 
 
 
1359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46, 도담빌딩 A동 7층/ Tel: 02-2040-9100/ Fax: 02-2040-9101
(주)녹십자헬스케어 / 대표자: 전도규 / 사업자등록번호: 120-86-5595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14520호
Copyright ⓒ GC healthcare Corp, All rights reserved.